콘텐츠마케팅

콘텐츠마케팅은 기업, 기관이 갖고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여러 채널을 통해 전파하는 활동입니다.
단순히 홈페이지를 만들고 홍보물을 배포하는 일반 홍보가 아니라 일관된 흐름에 따라 스토리를 만들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일입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공중)의 행동을 유발하도록 하는 마케팅으로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준다. – 위키피디아

 

콘텐츠마케팅의 목적

일관된 흐름을 통한 기업, 기관의 색깔과 문화 정착
차별적 이미지 구축
스토리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증진
다양한 채널을 이용한 콘텐츠 전파(one source multi-use)

 

service_img01b_cr